오늘도 날이 날이니 만큼 예제만 나갑니다.
Material :
1. 스케치업에 내장된 기본 재질을 Linked material로 지정해서 V-ray material로 변경
2. Material Window에서 해당 재질을 선택한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Export Text Image선택.
3. 뽀삽질-export된 이미지를 그레이 스케일로 변환, 레벨이나 커브로 적당히 적당히...하고싶은데로 하심되요
4. 이것을 V-ray Material Window에서 Bump map으로 지정합니다.
Lighting :
1. 소점(vanishing point)상에 있는 빛은 V-ray Sun/Sky입니다. 스업에서의 Sun/Sky정보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가장 해가 높은 때. 6월의 정오.를 선택했습니다.
2. 중간 중간에 보이는 작은 네모들은 V-ray material을 하나 지정해서 Emission Layer를 적용, Intensity 무려 30000입니다. 해랑 마짱뜰려면 이정도는 되어야겠지요.
Camera :
1. 해랑 거의맞짱뜨는 장면에서 2 step이상 오버하여야 하기 때문에 V-ray Physical Camera값을 셔터 1/150 F 4, ISO 100잡았습니다. Overide Focal Length를 사용하지 않고 스업의 camera/field of view를 이용하여 각을 잡았습니다.
Rendering :
기본 세팅을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죄송...)
토토삽 :
1. Frame Buffer에서 HDR로 저장.
2. 뽀삽에서 레벨링으로 이리저리 잡아내고 (이렇게 하면 자유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3. Color Range 선택툴로 하이라이트만 잡아서 컨트롤+J눌러서 새로운 레이어로 올립니다.
4. 이 레이어에 Blur/Radial Blur를 적당량 적용하였습니다.
5. 필터>랜더 기능중에 렌즈플레어 적당히 적용하였습니다.
6. 마지막으로 적당히 마무리. (기억안남)
예제란게 따라할만한 작품이어야 하는데. 거참 내공이 바닥이라...
그래도 느릿느릿 강좌는 계속됩니다.
[자료출처 : housezip.egloo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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