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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배트맨(Batman) 3D모델링을 부조(Relief)로 만듦.


아래와 같은 3D 모델링을 바탕으로 작업 진행. 잘 만든 듯..



3D 모델링에 색상이 없어서 좀 더 실제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색상을 페인팅함.


일단 디스플레이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페인팅함.


원래 배트맨이 외국인이라 수염이 좀 많음.


위의 사진들처럼 페인팅한 것은 보여주기 위한 것이고 실제적으로 작업을 위한 모델링은 아래와 같은 부조(Relief)형상으로 만드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평면으로 보이도록 만듦.



형상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봄. 컴퓨터 사양의 한계를 느낄 정도로.. 아마 고성능 컴퓨터면 더 잘 나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가공하여 제품화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어보임.



추가로 재질과 색상을 바꿔서 캡쳐함.



위와 같이 배트맨과 같은 액션히어로들도 3D모델링 파일이 있으면, 3D 부조로 모델링하여 CNC장비로 절삭가공하여 제품으로 만들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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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러스트레이터, 캐드 2D, 3D는 개인별 수준차이가 심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아시는 분이 해당되는 대상임 ]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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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Usmi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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