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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소프트웨어 '블렌더' 캐릭터모델링 교육영상
(리깅+모션=애니메이션)
온라인 동영상 강의 개설!
초심자를 위해 쉽고 빠른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온라인 동영상 강의 보기 (링크)▼
http://www.dangoll.com/tv/gremaza
3D모델링을 움직이게 만들려면 뼈대를 세팅하는 리깅(Rigging) 작업을 해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음.
아래와 같이 모션캡쳐파일(motion capture file)을 적용하여 실제와 같은 동작으로 움직이도록 작업을 할 수 있음.
다양한 모션캡쳐파일을 적용하여 여러 동작을 구현할 수 있어서 제대로 리깅작업을 하면 상당히 편하며, 아래와 같은 작업결과물을 얻을 수 있음.
리깅작업이 되지 않은 초기 3D 사람모델링 형상임.
와이어프레임으로 보았을 때 내부에 아무것도 없음.
뼈대(skeleton)를 아래와 같이 추가함.
정면 및 측면 상태 캡쳐이미지임.
최종적으로 작업이 완료된 상태를 캡쳐한 이미지임.
제대로 되었는지 수동으로 모델링을 변형시켜 봄.
모델링의 관절들이 부드럽게 조정하는대로 잘 움직임.
모델링에 텍스쳐를 맵핑 후 렌더링한 이미지임.
위와 같이 인간과 같은 신체를 가진 3D모델링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리깅작업이 가능하고 이를 모션캡쳐파일로 적용하면 다양한 동작을 구현할 수 있음.
[임의동작 설정 후 모션테스트 영상]
이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및 동영상 제작에 필요한 소스영상들을 만들 수 있음.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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