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젤리(jelly)같은 부드러운 물체를 벽에 던졌을 때, 공(ball)처럼 튕겨져 나올 수도 있고, 아니면 껌처럼 붙었다가 천천히 벽을 타고 미끄러져 내려올 수도 있음.
벽을 튕겨 나오는 탄성있는 공(ball)과 같은 오브젝트는 쉽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어려운 젤리같은 오브젝트를 재질로 적용하여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만들어 봄.
아래는 기본렌더링만 적용한 결과물임(실제와 같은 재질로 적용하면 퀄리티는 높아지나 렌더링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이번엔 하지 않음)
아래처럼 벽돌로된 벽과 시멘트바닥 그리고 젤리(사각형)를 모델링함.
젤리를 벽을 향해 던짐.
벽에 젤리가 달라붙은 이미지를 캡쳐.
벽면의 마찰로 인해 천천히 벽을 타고 내려옴.
이제 시멘트바닥에 닿아서 그대로 납작한 상태를 캡쳐한 이미지.
위와 같이 환경모델링을 통해서 다양한 효과의 에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으며, 쌓여 있는 블럭 등을 딱딱한 공과 같은 물체를 던져 무너뜨리는 애니메이션도 가능함.
쇠구슬이 날라와서 쌓여있는 블럭을 무너뜨리는 영상 캡쳐.
추가로 막대사탕(lollipop) 렌더링 결과물들~ :-)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침. 끝!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그레마자 | 김용일 | 서울특별시 성북구 돌곶이로 18길 29, 1층 좌측(석관동, 그레마자공작소) | 사업자 등록번호 : 252-79-00271 | TEL : 010-7755-2287 | Mail : freesnu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9-서울성북-143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모델링+렌더링 > #Exerci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물 속에서 퍼지는 잉크(ink)효과 애니메이션 (0) | 2018.05.13 |
---|---|
[3D] 오디오 비주얼 애니메이션(Audio visual animation) (0) | 2018.05.10 |
[3D] 외부충격을 이용한 물체 충돌 애니메이션 (0) | 2018.05.03 |
사진이미지를 활용하여 3D모델링 및 3D프린팅 시뮬레이션 테스트 (0) | 2018.04.30 |
[2D] 다양한 느낌의 애니메이션 만들기 (3D 모델링 활용) (0) | 2018.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