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디오 볼륨의 크기에 따라 오브젝트의 크기나 형상 등이 변하도록 효과를 적용하여 영상을 만들어 봄.
아래는 단순한 원형을 모델링한 후 오디오를 적용, 볼륨의 크기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도록 렌더링한 결과물임.
아래는 3D 사람모델링을 이용해서 립싱크(lip sync)를 적용하여 테스트한 영상임.
아래는 추가적으로 막대(Stick)을 이용한 오디오볼륨 애니메이션과 오디오에 맞춰 립싱크를 하는 원숭이를 테스트한 결과물임. 립싱크만 되도록 하려면 배경음악을 뺀 목소리파일만 따로 적용하면 됨. (이번엔 그냥 원음 그대로 적용하여 립싱크가..)
우선, 막대를 아래와 같이 모델링한 후 배치한 이미지임.
아래는 원숭이와 로고를 적용한 이미지임.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립싱크(lip sync)뿐만 아니라 파티클과 기타 다양한 3D 모델링 오브젝트를 적용하여 재미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음.
추가로 웃음소리를 이용해서 만든 결과물임.
물론 제일 중요한 것은 어떻게 잘 만들 것인가와 같은 아이디어인 듯~
이상 포스팅을 마침. 끝!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그레마자 | 김용일 | 서울특별시 성북구 돌곶이로 18길 29, 1층 좌측(석관동, 그레마자공작소) | 사업자 등록번호 : 252-79-00271 | TEL : 010-7755-2287 | Mail : freesnu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9-서울성북-143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모델링+렌더링 > #Exerci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CNC] 한글 & 한자 2.5D 인그레이빙(engraving) 작업 (0) | 2018.05.26 |
---|---|
[3D] 물 속에서 퍼지는 잉크(ink)효과 애니메이션 (0) | 2018.05.13 |
[3D] 벽에 붙었다 미끄러져 떨어지는 젤리(jelly) [+막대사탕] (0) | 2018.05.06 |
[3D] 외부충격을 이용한 물체 충돌 애니메이션 (0) | 2018.05.03 |
사진이미지를 활용하여 3D모델링 및 3D프린팅 시뮬레이션 테스트 (0) | 2018.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