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접한 방식으로 기존의 방식보다 쉬운 얼굴사진을 이용한 3D모델링방법을 테스트해보고, 그 과정을 블로그에 포스팅하게 되었음.
아래처럼 구글링을 통하여 외국남성의 정면과 측면 사진을 다운로드 받았음.
이번에 적용할 3D모델링 방법은 아래처럼 원본사진을 배경으로 이용하여 핀(pin)으로 고정시키면서 형상에 맞추는 방법임.
위의 사진처럼 정면사진을 완료 후 측면사진을 완성시키면되고, 각도에 따른 얼굴사진들이 많고, 각 사진에 따라서 형상을 맞추게되면 더욱 정확하고 디테일한 형상을 얻을 수 있음.
이번에는 테스트이기때문에 정면과 측면사진 2장으로만 적용함.
위의 작업을 진행하게 되면, 아래처럼 기본 얼굴모델링이 원본사진과 유사한 얼굴모델링으로 변환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스컬핑(sculpting)과 같은 작업을 하면, 더욱 디테일한 모델링을 얻을 수 있음.
위의 기본모델링이 아래처럼 변형됨.
아래는 자동으로 사진을 얼굴에 맵핑해주는 기능을 이용한 결과물임.
위에서처럼 정면,측면 사진들에 추가하여 여러각도의 사진들이 추가되면 더욱 디테일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음.
이처럼 3D모델링관련 기술이 발전하게 되면서 누구든지 이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적용한 새로운 제품(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임.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침. 끝!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그레마자 | 김용일 | 서울특별시 성북구 돌곶이로 18길 29, 1층 좌측(석관동, 그레마자공작소) | 사업자 등록번호 : 252-79-00271 | TEL : 010-7755-2287 | Mail : freesnu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9-서울성북-143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모델링+렌더링 > #Exerci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지식in에 질문한 내용에 대한 답변 (블렌더 3D모델링) (0) | 2021.01.27 |
---|---|
[3D] 얼굴 사진(Face Photo)을 활용한 부조(Relief) 모델링 (0) | 2019.06.23 |
2D이미지로 3D인물부조(Relief)를 모델링&렌더링 (0) | 2019.04.13 |
[3D] 아바타(Avatar) 만들어 주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결과물 (0) | 2019.02.10 |
[3D] 배경이미지를 추가하여 렌더링 작업한 결과물 (0) | 2018.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