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D 이미지를 활용하여 3D 모델링 후 CNC조각기 등을 활용하여 부조(Relief)를 만들고자 함. 아래처럼 구글이미지를 통해서 해외유명배우의 사진을 다운로드 받음.
아래처럼 이미지 리터칭을 활용하여 적당히 사용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만듦.
리터칭을 통해 얻은 이미지를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3D 부조를 모델링함.
위의 모델링 파일에 재질을 적용하여 다양한 각도로 렌더링함.
마지막으로 좀 더 시간을 투자하여 퀄리티를 높여야 할 것으로 보임.
추가적으로 아래와 같은 사진을 이용하여 만든 결과들도 만듦.
CAM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아래처럼 툴패스(Toolpath)를 생성하면 됨.
생성된 툴패스(Toolpath)을 이용하여 CNC장비를 활용하면, 아래와 같은 형상을 가공할 수 있음.
실제로 가공하고자 할 경우에는 재료와 공구, 실가공시간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오랜 검토를 통해서 경제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해야 함.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침. 끝!
◆ 온라인 리브레캐드, 블렌더, CAMCNC 강좌 ◆
http://educast.com/channel/1488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그레마자 | 김용일 | 서울특별시 성북구 돌곶이로 18길 29, 1층 좌측(석관동, 그레마자공작소) | 사업자 등록번호 : 252-79-00271 | TEL : 010-7755-2287 | Mail : freesnu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9-서울성북-143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모델링+렌더링 > #Exerci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얼굴사진을 이용하여 3D Head 모델링하는 방법 (0) | 2020.01.01 |
---|---|
[3D] 얼굴 사진(Face Photo)을 활용한 부조(Relief) 모델링 (0) | 2019.06.23 |
[3D] 아바타(Avatar) 만들어 주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결과물 (0) | 2019.02.10 |
[3D] 배경이미지를 추가하여 렌더링 작업한 결과물 (0) | 2018.06.26 |
[3D] 나무(tree)와 풀(grass) 모델링 및 렌더링 (0) | 2018.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