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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은 저부조(Bas-Relief)를 만들려면 3D모델링이 있으면 편함.


그러나, 아래와 같은 이미지만 있을 경우에는 모델링을 해야 되는데 보통 여러가지 3D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던지 장단점이 있음. (시간과 노력의 상관관계)


시간과 노력을 단축시키려면,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사용하면 되지만, 가격이 당연이 높음.



위와 같은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비교적 단순한 캐릭터이미지를 가지고 저부조(Bas-relief)모델링을 함.


아래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구글이미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것이며, 이름은 모름. 어디서 보긴 본 것 같기도 함. (AFKN 나오던 시절의 어린이방송에 나왔던 것 같기도 하고..)



비슷하게 모델링 하기는 했는데 추가보정작업이 필요한 것은 어쩔 수 없어보임. 그래도 이정도면 나름 만족.



정면과 옆에서 본 모습을 캡쳐함.



아래는 재질과 색상을 바꿔본 이미지임.



추가적으로 위의 3D 모델링을 이용하여 캠(CAM)가공 시뮬레이션영상임.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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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Usmi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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