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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모델링을 좀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렌더링(rendering)을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


물론 렌더링에서 중요한 것은 텍스쳐 및 맵핑 등도 중요하지만 광원(lighting source)을 어떻게 적용하느냐도 매우 중요함.


현대 사회에서는 어떤 빛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 제품들을 더 돋보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조명기술들과 데이터를 가지고 필요할 때 사용함. 가상의 3D모델을 실제처럼 보여주는 렌더링에서도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적당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야 함.



이번 포스팅에는 아래와 같이 한 남성이 어떤 신기한 물체의 빛을 보았을 때 느낌을 적용해 보기 위해 3D모델링과 렌더링을 적용하고 후보정함.



위의 3D 모델링에 구(Sphere)를 광원으로 적용해서 아래와 같은 렌더링 결과물을 얻음.  주변은 밝아졌지만 뭔가 구모양의 입체감은 주지 못하는 것 같음.



후보정을 해 보았음. 물론 3D모델링 소프트웨어 자체에서도 가능하나 이미지보정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더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함.



아래는 유명한 해외영화 스타워즈(Star wars)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광선검을 모델링 및 광원(lighting source)를 적용해 봄.




위의 기본 3D모델링에 기본 렌더링을 적용한 결과임.



아래는 이미지보정을 통해 얻은 결과물들임.



이미지편집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이미 보편화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 소스이미지만 가지고 있다면 다양한 느낌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음.


이상으로 광원(lighting source)를 적용한 렌더링관련 포스팅을 마침.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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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Usmi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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