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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으로 그리거나 인터넷으로 구한 형상이나 패턴 또는 로고를 직접 모델링하기가 번거로울 때 쓸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함.
특히, 엠보싱(embossing) 느낌이 나는 제품에도 유용할 것으로 보임.
아래처럼 팬던트(pendant)나 기타 유사한 형상의 제품에 적당할 것으로 보여져서 테스트 해보기로 함.
인터넷에서 찾은 나이키 로고와 비슷한 FAKE 그림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테스트함.
일단 사이즈를 정해야 하니깐.. 아래처럼 가로,세로 정사각형으로 적당한 크기로 레이아웃 완성.
그림파일의 윤곽선은 레스터파일이기 때문에 캐드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벡터선으로 윤곽을 생성함. (참고로 레스터와 벡터의 차이점은 알아두는게 좋음)
FAKE로고를 적당한 사이즈로 만들고 위치는 정중앙으로 위치시킴.
기본 레이아웃 세팅은 완성!
이제 엠보싱효과를 주기 위해 단계별로 볼륨업!
일단 엠보싱 형상은 완성되었음. 이제 불필요한 부분들은 제거하고 정리할 차례.
아래처럼 팬던트에 적용가능한 형상으로 완료 후 색상과 광택을 적용하여 완성함.
이상으로 그림파일을 이용한 엠보싱 3D 모델링을 마침. 코인이나 부조 등에도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세련된 형상으로 작업할 예정임.
CAM작업을 통해 머시닝센터로 가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몰드(mold)등도 바로 만들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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