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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피숍 경영에 있어서 Happy Hour - 가격 절하 시간대 *. 바람직한 바리스타(Barista)상 - 영업장의 환기 및 기물 등의 청결을 깨끗이 유지관리 한다. - 일일 판매할 재료가 적당한지 확인한다. - 영업장 내에 필요한 물품재고를 항상 파악한다. *. 종업원이 상품 판매 시 갖추어야 할 사항 ①분위기를 함께 팔아야 한다. ②가격을 파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팔아야 한다. ③항상 미소 띤 얼굴로 서비스와 친절을 판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 커피 주문 받는 요령 - 메뉴를 보여준다. - 시계 방향으로 여성을 먼저 받는다. - 상냥하게 인사한다. . * Par Stock - 영업장보관 재고량 *종업원의 서비스 접객방법 - 주문이 끝나면 감사의 표시로 정중하게 인사를 드린 후 물러난다. - 한잔의 주문일지라도 반드시 쟁반(Tray)을 사용한다. - 주문은 복창(Repeat)하여 주문 내용을 재확인 한다. *. 커피 전문점 관리 - 동일 상권에 있어 경쟁업체를 수시로 파악한다. - 가장 바쁜 시간의 영업량을 미리 예측한다. - 연령,소득 등에 따라 목표고객을 분석한다 *. 커피에 대한 올바른 상식 - 냉동고에서 1년 이상 오래 보관했더라도 산패가 됐으면 맛이 떨어진다. *. 커피를 많이 마시면 가장 많이 보충해 주어야 할 영양소 및 무기질 - 칼슘 *. 스팀을 이용하여 밀크 폼을 만들 때 거품을 형성하는 우유의 가장 중요한 성분 - 지방 * 저장관리원칙 - 품질보전 ,분류저장 , 저장위치표시 *. 업장에서 월말 인벤토리(Inventory)의 뜻 - 재고량 *. 메뉴 계획 시 고려할 사항 - 서비스에 맞는 메뉴 디자인이나 내용을 구상 - 영업장의 데커레이션과 조화를 고려 - 메뉴 품목에 대한 수요 및 공급의 가능성 *. 고객을 테이블로 안내하는 요령 - 합석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여야 한다. - 연로한 고객이나 지체주자유한 고객은 입구에서 가까운 테이블로 안내한다. - 젊은 남녀 고객은 벽 쪽 조용한 테이블로 안내한다. *. 서비스의 특성 - 이질성, 소멸성, 무형성 *. 가장 위생적인 세척순서: 비눗물 → 더운물 → 찬물 * 커피 서비스 방법 - 커피를 서브할 때에는 커피 컵은 뜨겁게 보관되어져 있어야 하며, 크림은 너무 차갑게 제공되지 않아야 한다. - 커피를 서브할 때 한잔의 양은 100ml 정도가 적당하다. -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할 때는 맛과 향기가 있도록 섬세한 주의를 요한다. *. 고객에게 메뉴를 제공할 때 어느 쪽에서 하는가? - 고객이 착석한 다음 고객의 왼쪽에서 제공한다. *. 영업을 위한 준비 작업 사항 - 영업종료 후에 부패성이 있는 쓰레기를 즉시 치운다. - 모든 청소는 영업개시 전에 반드시 완료한다. - 영업 개시 전에 그날의 필요품을 보급 수행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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